quick menu 1

탄탄한 본사, 점포 입지, 점주의 정성 삼박자가 맞아야 대박 가능...

[박가부대찌개 인천주안역사점] 김영희 경영주

매장 바로가기 >

박가부대찌개/닭갈비 인천 주안역사점 ‘김명희’ 사장

 

탄탄한 본사, 점포 입지, 점주의 정성 삼박자가 모두 맞아야 대박 가능하죠

 

인천 주안역 지하상가 내에서수제햄부대찌개전문점박가부대찌개/닭갈비’를 운영하는 김명희(63) 사장은 본사와의 충실한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 신장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앞장서고 있다. 전체 박가부대찌개 매장 중 매출 면에서 상위 5% 안에 드는 우수매장으로 맛, 서비스, 분위기에 대한 정평 또한 자자하다. 2011년 소상공인진흥원 우수가맹점에 선정, 해마다 크게 매출 신장을 올리며 승승장구 중인 김 사장의 성공 노하우를 들어봤다.

 

Q. 박가부대찌개 브랜드를 선택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문구․팬시점을 운영하던 중 좀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물색하다 외식업을 창업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죠. 장사에는 경험이 있지만 외식업에는 초보자였던 만큼 믿고 시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하나를 골라 창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저의 눈에 들어온 것이 부대찌개였습니다. 부대찌개는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고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폭넓은 수요층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죠. 바로 가맹본사에 찾아가 상담을 하고, 매장들의 분위기를 살펴보니 본사에 대한 신뢰감도 드는 것은 물론 브랜드 경쟁력에 대해 확신도 들어 2009년 4월 지금의 점포를 오픈했습니다.

 

Q. 해마다 높은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는 비결 좀 알려주세요

현재 평균 월 매출 6000만원, 1500만~1600만원 정도의 순이익을 올리고 있는데, 전년대비 매출이 25% 상승했더라고요.

우선 매장 위치가 역사 내 위치하다보니 주안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많은 데다 근처에 영화관, 병원, 사무실 등이 있어 점심시간은 물론 저녁시간에도 손님들로 넘쳐납니다. 일회성 고객들은 물론 상가 직원들, 인근 오피스에 근무하는 20~30대 직장인 등 고정 고객들도 두루 있죠.

또한 손님들이 깔끔하고 담백해 질리지 않는 맛이라 좋다고 많이들 칭찬 해주세요. 친목 모임 등의 장소로 이용하는 장년층 손님들도 많고, 주말에는 아이들을 동반하고 외식에 나서는 가족손님들도 많이 찾아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와 부대찌개를 먹고 닭갈비에 술 한 잔하며 회포를 푸는 손님들을 보면 정말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작년에 본사에서 시행한 수제햄부대찌개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라면사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 이후 수제햄부대찌개 주문이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그 후 꾸준히 매출 신장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Q. 얼마 전 소상공인진흥원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되셨는데요,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사의 지원 덕택이죠. 본사의 지침대로 정품, 정량만 사용하면 맛은 일단 합격점이에요. 단골손님들이 한결같이 언제 와도 맛이 변함없고, 한번 먹으면 또 생각나게 하는 맛이라고 말씀해 주세요.

그런 점에서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안정적으로 최고의 식자재를 공급해 주는 본사는 제 점포 성공의 가장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씩 찾아오는 슈퍼바이저가 한 식구처럼 모든 것을 챙겨주니 제가 할 일이 별로 없을 정도에요. 특히 본사의 다양한 마케팅 덕분에 최근 매장 매출이 더욱 증가했죠. 이렇듯 본사의 지원으로 우수가맹점이 될 수 있었고, 현재까지도 원활하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본인만의 운영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직원들에게 항상 '고객과 눈을 마주치고 미소를 지어라'고 강조합니다. 눈을 마주하고 웃는 얼굴로 고객을 대하면 신뢰감을 심어주고, 자연스럽게 최상의 서비스가 나온다는 게 저의 지론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가실 때 웃는 얼굴로 '맛있게 드셨습니까'라고 건네면 굳어 있던 손님의 표정도 펴지면서 눈인사를 해주시거나 불만사항도 웃으면서 먼저 말씀해 주세요.

또한 점주가 노력하지 않는 점포는 절대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 역시도 매장이 가장 바쁠 시간에는 꼭 매장에 나와 카운터를 보며 손님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입니다.

 

Q. 향후 운영 목표가 궁금합니다.

매장 운영이 안정적으로 잘되니 점점 더 큰 꿈을 가지게 되네요. 앞으로 서비스를 더 강화해 높은 매출을 꾸준히 고수함과 아울러 좋은 상권에 매장을 한 두개 더 늘리고픈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언제나 변함없는 맛있는 음식을 대접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 저녁시간 모두 박가부대찌개 주안역사점이 책임지겠습니다.